share
스크랩
#오늘의 픽

1F 반려동물보유세, 진짜 내요?

  • #유기동물
  • #반려동물보유세
  • #동물복지

✅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빠르게 늘고 있어요. 
✅ 반려동물 보유세 도입이 다시 논의되고 있어요.
✅ 정부는 반려동물 보유세 도입에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어요.

반려동물 키우세요?

혹시 🐕반려동물 키우는 사원님들 계시나요?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확실히 예전에 비해 반려동물 키우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는 게 느껴지는데요. 반려동물 인구가 가파르게 증가하며 1,500만 시대를 앞두자, 정부가 반려동물과 관련된 정책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반려동물 보유세’를 검토하고 있다고 해요. 지난 22일 정부와 국회에 따르면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제3차 동물복지 종합계획’ 수립 과정에서 반려동물 보호자에게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이 검토 중인데요. 현재는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분과위원회가 반려동물 관련 정책에 필요한 재원 마련을 위해 도입 효과와 방식 등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세금은 키우는 사람들이 냅시다

반려동물 보유세를 검토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정책 💰비용 부담 때문인데요. 농림축산식품부 등에 따르면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 비중은 2010년 17.4%에서 2020년 27.7%로 증가했고 2023년엔 전체 인구의 30%인 1,500만 명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을 것으로 추산돼요. 반려동물 인구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의 배변 처리부터 유기된 동물의 보호 등에 투입되는 비용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작년 한 해 동물보호센터 운영에 들어간 비용은 전년 대비 79.1억 원(26.8%) 증가한 373억 8,512만 원을 기록했어요. 유기 동물 관리에 투입된 세금이 300억 원을 돌파한 건 이번이 처음이에요. 이와 같이 반려동물로 인한 여러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정부 정책의 혜택을 받는 사람들에게 관련 정책 비용을 부담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지속해서 제기돼 왔어요. 

진짜로 도입할까?

해외에서는 이미 반려동물에 세금을 부과하고 있는 나라들이 있는데요. 독일의 경우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연평균 개 한 마리에 약 26만 원의 세금이 부과되고 세금의 대부분은 강아지들의 배변을 청소하는 데 사용되고요. 네덜란드는 1마리당 연간 약 17만 원의 세금을 부과하고 ‘동물 👮경찰’이라는 제도를 만들어 동물 학대나 유기를 감시하고 단속하는 데 이를 사용하고 있어요. 미국은 지자체별로 부과 여부와 액수가 다른데 동물복지보다는 학대하는 견주들을 처벌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반려동물 보유세를 두고 찬성과 반대의 입장이 갈리고 있는데요. ⭕찬성 측은 무책임한 동물의 입양을 막을 수 있고, 반려동물을 위한 사회적인 비용을 책임질 수 있다는 의견이고요. ❌반대 측은 반려동물 보유세를 시행하게 되면 비용 부담이 커져 오히려 동물을 유기하는 사람들이 더 늘어날 것을 우려하고 있어요. 앞서 농림축산식품부는 2020년 제2차 동물복지 종합계획을 시행하면서 “2022년부터 반려동물 보유세 또는 부담금, 동물복지 기금 도입에 대해 관련 연구용역이나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국회 논의 등 공론화를 거쳐 중장기적으로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으나 실제로 도입을 추진하지는 않았어요. 

반려동물 보유세에 관한 이야기가 나온 이후 농림축산식품부는 ‘제3차 동물복지 종합계획’ 수립 과정에서 여러 논의를 진행 중이지만, 반려동물 보유세를 검토하고 있지는 않다고 밝혔는데요. 정부가 반려동물 보유세에 대해 신중을 기하는 이유는 이를 둘러싼 찬반이 첨예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에요. 반려동물 보유세, 사원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F 퀵-하게 턴해요↩️

  • #여행
  • #성심당
  • #퀵턴

✅당일치기로 돌아오는 퀵턴 여행이 유행이에요.
✅국내 인기 퀵턴 여행지는 대전이에요.
✅성심당 퀵턴 여행 가이드를 소개해 드려요.

여행도 퀵하게?

사원님, ‘퀵턴 여행’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퀵턴’은 항공 승무원들 사이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인데요. 퀵턴 여행이란 목적지에 도착한 뒤 바로 돌아오는 일정, 즉 당일치기 여행을 뜻해요.✈️ 퀵턴 여행은 주로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면세 혜택을 받으면 항공편, 선박 등 교통비를 더해도 국내 가격보다 저렴하게 위스키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주요 여행지로는 항공편 시간이 다양한 후쿠오카와 부산에서 배로 1시간 30분가량 걸리는 대마도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카발란, 조니워커, 히비키, 발베니와 같은 프리미엄 위스키를 할인된 가격으로 픽업할 수 있다고!

빵 사러 가요🥖

최근 국내로 퀵턴 여행을 떠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21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국내 인기 퀵턴 여행지는 바로바로…대전!💫 대전으로 퀵턴 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가성비로 유명한 대전 빵집 ‘성심당’에 가기 위함인데요. 아침 일찍 대전으로 출발해 성심당에서 빵을 사고 근처를 구경한 뒤, 당일 집으로 돌아가는 거죠. 강릉, 춘천, 부산 등도 퀵턴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관광 특화 지역으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고 접근성이 편리하기 때문이에요. 특히 춘천은 대형 주류 전문점이 있어 희귀한 와인이나 위스키를 접할 수 있어 주류 애호가들의 성지라 불린다고!

성심당 퀵턴 여행은 이렇게!

하지만 대전에 갔는데 성심당만 갈 수 없잖아요. 그래서 뚜벅이용 ‘성심당 퀵턴 여행 가이드’를 준비했어요.

⏱️AM 11:00
🥯대전역에 도착해 성심당 본점으로 출발

⏱️AM 11:10
🍰성심당에서 브런치 후 무화과시루 포장

⏱️ PM 1:00
🎧 카페 ‘바이닐 042’에서 카세트 플레이어와 LP로 음악 감상 

⏱️ PM 3:00
🥨소품샵 투어(마중, 꾸꾸, 소소로와, 어썸유닛, 오렌지블루그린, 1월10일소품, 프렐류드)

⏱️ PM 5:00
🍽️ 식당 ’바로그집떡볶이’에서 모듬떡볶이 양푼이 비빔밥 먹방

⏱️ PM 7:00
🚝대전역 출발

요즘 부쩍 날씨가 선선해졌죠. 이제 정말 가을이 오고 있다는 게 실감 나는데요. 바빠서 길게 여행을 갈 수 없다면 올가을 퀵턴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3F 🍁단풍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 #산림청
  • #단풍명소
  • #단풍

✅ 산림청이 <2024 산림 단풍 예측지도>를 발표했어요.
✅ 올해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 28일부터 10월 31일이에요.
✅ 설악산 첫 단풍은 9월 29일쯤부터 물들기 시작할 거예요.

가을아 반가워! 

길었던 폭염이 끝나고 아침, 저녁에는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어요. 사원님들은 가을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세요? 그런지 사원은 울긋불긋 물들어가는 단풍이 가장 먼저 생각난다고 하는데요. 가을이 오면 왠지 단풍으로 물든 돌담길을 걸어야 할 것만 같고, 인근의 카페에 들어가서 커피 한 잔 마셔야 할 것만 같잖아요. 그래서 가을 단풍을 기다리고 계실 사원님들을 위해 오늘은 단풍 소식을 준비해 봤어요.

🍁단풍은 하루 최저기온이 5℃ 아래로 떨어지면 물들기 시작하는데요. 지난 22일까지 9월 최저기온이  작년(19도)보다 3도가량 높아서 올해 단풍은 차가운 북풍이 본격적으로 내려오기 시작하는 9월 말부터 시작될 것 같아요. 첫 단풍은 산 정상에서부터 20%가량이 단풍을 물들었을 때를 말하고요. 80%가량 물들었을 때를 절정으로 보고 있어요.

단풍 놀이 언제 가야 돼?

그렇다면 올해는 언제쯤 단풍을 보러 🚗가야 하는지 궁금하시죠? 산림청은 해마다 전국 112개 지점에서 관측된 생물계절 자료와 산악기상정보를 바탕으로 단풍 예측지도를 📢공개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지난 23일 <2024 산림 단풍 예측지도>를 발표했어요. 지역과 수종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올해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 28일부터 10월 31일로 예상하고 있어요. 특히 신갈나무의 단풍 시기는 최근 2년 대비 5일 정도 늦어질 전망이에요.

최근 10년간 단풍 시기를 보면 단풍나무류는 0.39일, 참나무류는 0.44일, 은행나무는 0.45일 순으로 해마다 조금씩 늦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데요. 산림청 조사에 따르면, 올해 6~8월 평균기온이 지난 10년(2009~2023년) 평균 대비 약 1.3℃ 상승한📈 것이 주된 원인으로 보이며 위도와 해발고도 등 지리적 요인과 폭염, 폭우 등 이상기후로 인해 지역별로 차이가 나타나는 거라고 해요.

절정 시기 콕 찍어줄게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단풍을 볼 수 있는 설악산에서는 9월 29일쯤에 첫 🍁단풍이 들 것으로 예상돼요. 이번 주말에 설악산에 가신다면 높은 고지대에서부터 붉게 물들기 시작하는 단풍을 보실 수 있고요.😎 설악산 단풍은 10월 20일쯤 절정에 이를 거라고 해요. 수도권 단풍 명소인 서울의 북한산은 10월 28일에 절정이 예상되고요. 피아골과 뱀사골로 유명한 지리산의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 23일, ‘단풍의 여왕’이라고 불릴 만큼 화려하고 아름다운 단풍으로 유명한 내장산은 11월 5일쯤이 절정일 것으로 관측돼요.

사원님! 우리의 가을은 이제 시작이잖아요. 해마다 가을이 짧아지는 것 같아서 너무 아쉬운 마음이 들지만 기간이 짧아진 만큼 더 신나게 예쁜 단풍을 기다리며 가을을 만끽해 보아요~! 

4F 📺 쾌적한 출퇴근, 가보자고!

  • #전기차
  • #기아
  • #통근

가장 이상적인 출퇴근 시간은 얼마일까요? 회사와 집이 너무 가까워도 마냥 편하지만은 않고 너무 멀면 출근 전부터 지쳐버리기 십상이니 적당한 통근 거리도 회사를 선택할 때 중요한 이유가 되는데요. 그래서 이번엔 회사에서 편도 1시간 30분이 걸리는 ‘선발대’ 다PD의 출근길을 함께 해봤습니다. 회사 도착도 전에 이미 뻗어버린 팀원들. 이렇게 고된 출퇴근길은 이제 그만! 움직이는 노래방이자 에어컨인 기아의 최신 🚗전기차 EV3를 타고서 쾌적한 출퇴근 가보자고! 평소 길고 긴 통근 시간에 지쳐버리셨다면 이번 영상, 놓치지 말고 확인해 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