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 곳 잃은 목돈💰 난 여기 넣G!
- #파킹통장
- #회전식정기예금
- #금융상품한눈에
요즘 주식이나 코인은 물론, 부동산도 하락세📉여서 섣불리 투자하기가 쉽지 않죠. 그야말로 ‘재테크 빙하기❄’! 반면, 최근 한국은행의 빅스텝 단행으로 금융회사들도 너도나도 예·적금 금리를 올리고 있는데요,📈 목돈을 적금에 묶어두자니 혹여나 급전이 필요하진 않을까 부담스럽고… 하이에나처럼 조금이라도 은행 이자율이 더 높은 예금 상품을 찾아 헤매게 되는데요.👀 최근 은행들이 투자처 잃은 여유 자금을 겨냥한 예금 상품의 금리 경쟁이 치열하대요!🔥
하루만 맡겨도 연 2~3% 이자 주는 ‘파킹통장’🅿
둘 곳 없는 목돈 여기에 잠시 주차하실게요~!🚗 사원님 ‘파킹통장’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주차장에 자유롭게 차를 넣고 빼는 것처럼 언제든 돈을 넣었다 뺄 수 있는 수시입출금식 통장을 말해요. 하루만 맡겨도 정기 예금이나 적금 수준의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어서 인기라는데요, 최근 일부 저축은행에선 연 3%대 금리를 제공하는 곳도 등장하고 있어요.
OK저축은행👌은 이달부터 ‘OK읏통장’의 금리를 연 최고 3.2%로 인상하면서 파킹통장 중 최고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예치금 1천만 원 이하까지 연 3%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요, 시중은행이나 증권사 앱📱 오픈 뱅킹에 계좌를 등록하면 0.2%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더 얹어준대요. 예를 들어 1천만 원을 넣어두고 우대금리 조건을 채우면 매달 세후 22,560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거예요. 웰컴저축은행의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도 기본 금리는 연 1.5%에 급여 이체 등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하면 연 3%의 금리를 받을 수 있고요. 최대 5천만 원까지 적용된다고 해요.
또한, 인터넷전문은행💻에서도 파킹통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저축은행보다 금리는 낮지만 1억 원에서 3억 원까지 넉넉한 한도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특히 ‘토스뱅크 통장’은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하루마다 이자를 주는 ‘일 복리’를 실시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원금에 이자를 더한 금액에서 다음날 이자가 또 붙는 셈!
🚪낰낰! 다음 금리 들어오세요~ ‘회전식 정기 예금’
올 연말에 금리가 3%까지 오를 거라는 전망에 적용 금리가 주기적으로 변동되는 ‘회전식 정기 예금’이 주목을 받고 있어요. 일반 정기예금의 경우 가입할 때 금리가 만기까지 고정이지만, 회전식 정기예금은 미리 정해둔 일정 기간을 주기로 금리가 바뀌면 이를 반영해 이자를 주는 상품이에요. 예금 중 유일한 변동형 상품! 가입할 때 1~12개월 등 주기를 선택하고, 새 주기가 돌아오면 그 시점의 변동된 금리를 새로 적용받게 돼요.🎠
20일 기준, 가장 높은 수준의 회전식 정기 예금 금리를 주는 곳은 고려저축은행의 ‘회전정기예금(비대면)’! 연 최고 3.7%를 제공하는 1년 단위의 변동금리 상품이고요, 이어서 동원제일저축은행의 ‘회전정기예금-비대면’, 페퍼저축은행의 ‘페퍼스 회전정기예금’ 등이 연 3.65%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시중은행에서도 회전식 정기 예금을 들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 ‘국민수퍼정기예금’, 우리은행 ‘두루두루정기예금’, 신한은행 ‘Tops 회전 정기예금’ 등은 회전주기를 개월 단위📅로 선택이 가능해요! 적용 금리는 1.4%~2.8%까지 은행별로 달라요.
이자 많이 주는 곳은 어디? ‘금융상품 한눈에’👀
하지만 이 많은 금융상품을 하나하나 찾아보기 쉽지 않은데요, 한 번에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금융감독원에서 금융기관이 판매 중인 예·적금 상품과 대출상품의 금리 수준과 거래 조건 등을 비교 공시하고 있어요!🧐 ‘금융상품 한눈에’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만, 매월 정기 안내를 하고 있어서 금리 등 조건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다고 해요. 거래 전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는 필수!
이 밖에도 많은 은행이 자금 유치를 위해 더 높은 금리를 내세우며 특판 경쟁을 벌이고 있으니 눈여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참고로 예금자가 보호받을 수 있는 금액은 금융회사당 5천만 원까지 되니 여러 상품을 비교해서 가입하시길 바랄게요. 이번 기회에 이자 쏠쏠하게 받아 먹어보자고요! 💰
*본 정보는 특정 금융상품에 대한 추천이 아니며 상품 가입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로저 댓! 한국판 매버릭의 탄생✈
- #KF-21
- #첫비행
- #초음속전투기
“엄마… 나 좋아하는 남자 생겼어!😍 얼굴은 잘생겼고, 나이는 61살이야!” 요즘 <탑건: 매버릭>을 보고 별안간 1962년생 아저씨에게 마음을 빼앗긴 사원님들 많으시죠? 홀린 듯 1986년 개봉한 <탑건> 1편을 보고 심장 부여잡은 분들도요…(그건 바로 나😘) <탑건: 매버릭> 은 21일 기준, 누적 관객 수 598만 명을 넘기면서 여전히 인기몰이 중인데요! 지난 19일, 한국판 매버릭이 탄생했다고 해요!
첫 국산 초음속전투기 ‘KF-21’
지난 화요일(19)이었죠. 국산 초음속전투기 KF-21(보라매)이 첫 시범 비행에 성공했어요!👏👏 2001년, 故김대중 대통령이 공군사관학교 졸업식에서 국산 전투기 개발을 선언한 지 21년 만에 우리 손으로 만든 전투기가 창공을 가르고 날아오른 건데요. 하늘로 힘차게 날아오른 뒤 33분 동안 역사적인 첫 비행을 마치고 무사히 착륙했어요. KF-21은 5세대 스텔스 전투기에 근접한 4.5세대 전투기로 분류되는데요. 최대 속도는 마하 1.81로 시속 2,200km라고 해요.(어…엄청 빠르다!!😵) 미국이 기술 이전을 거부해 전투기에 필요한 레이더를 자체 개발하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KF-21에 사용되는 핵심 장비의 국산화율이 89%나 된대요! 또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 프랑스, 스웨덴, 유럽 컨소시엄(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에 이어 세계 8번째 초음속전투기 개발국이 된 것도 엄청 자랑스러운 일인 거죠!😎
* 스텔스 전투기(stealth aircraft) : 레이더에 포착되지 않도록 만들어진 비행기.
한국판 매버릭, 안준현 소령
<탑건: 매버릭> 을 보신 분들은 영화의 첫 부분인 톰 크루즈의 시범 비행 장면이 기억에 많이 남으셨을 텐데요! 우리나라에도 한국판 매버릭이 탄생했답니다!🎉 주인공은 공군 제52시험평가전대 소속 조종사인 안준현 소령이에요. 원래 KT-1 비행 교관으로 근무하다가 공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개발시험비행 조종사로 지원했다고. (교관인 것까지 매버릭과 평행이론~ 소름!🥶) 안 소령도 <탑건: 매버릭> 을 두 번이나 봤다는데요.📽 특히 매버릭과 지상요원들이 보여주는 모습들은 실제로 시험비행 조종사와 엔지니어의 모습과 거의 비슷하대요!👀 안 소령은 2026년까지 KF-21 비행을 시험하는 과정에도 참여하는데요. “KF-21이 최적의 상태를 갖춰 모두가 만족할 항공기로 완성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어요.
* 매버릭 : <탑건>에서 톰 크루즈의 콜사인(Call sign, 무전 호출부호)
전투기 개발 완성까지 남은 관문은?
KF-21이 첫 비상에 성공하긴 했지만, 아직 세계 8번째 초음속전투기 개발국으로 자리매김하기까지는 남은 관문이 있어요. 우선 2026년까지 2천여 소티(비행 횟수) 정도의 비행시험을 완수해야 하고요.💯 내년 후반기 ‘잠정 전투용 적합’ 판정🙆도 받아야 해요. 또 공동개발국인 인도네시아와의 분담금💸 문제도 해결이 필요한데요. 인도네시아가 예산 부족을 이유로 분담금 8천여억 원을 계속 연체 중이기 때문이에요.😢 군 당국은 KF-21을 2026년까지 개발 완료할 계획이고요. 개발에 문제가 없다면 2032년까지 총 120대의 전투기가 우리 영공을 지키게 될 거랍니다.
2026년 국산 초음속전투기 개발이 성공적으로 완료됐다는 기쁜 소식이 들려오길 바라며~ 로저 댓!
오늘 노동 끝나고 막걸리 한 사발 콜?
- #막걸리
- #2030
- #전통주
사원님들! 막걸리 좋아하세요?🤔 한때는 ‘아재 술’, ‘옛날 술’로 불리기도 했었던 막걸리가 요즘 젊은 세대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대요!
‘요즘 술’ 막걸리! 2030 세대가 그렇게 찾는다고?
전통주 판매 사이트 홈술닷컴이 올해 1월, 명절 주류 구매 계획이 있는 20~39세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는데요. 가장 선호하는 술 1위로 🏆막걸리(45.8%)가 뽑혔다고 해요. 또한 편의점 CU에 따르면, 상반기 막걸리 매출에서 2030 세대 비중이 지난해 14.6%에서 올해 24%로 늘었고, GS25도 지난해 6월 27.1%에서 올해 같은 달 33%로 늘었다고 해요.📈 이렇듯 2030 세대가 막걸리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어요.😎
막걸리에도 부는 컬래버레이션 바람🌬️
이에 주류 업계에서는 2030 세대들이 좋아할 만한 이색적인 막걸리를 많이 출시하고 있는데요. 요즘 인기라는 컬래버레이션이 막걸리에도 이어지고 있대요!
🥛막걸리를 셰이크로 만들면 을매나 맛있게요?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막걸리 셰이크 열풍이 뜨거워요. 막걸리 셰이크는 우유와 막걸리를 섞고, 그 위에 쌀 토핑을 더해 부드럽고 구수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그 시작은 지난해,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이 출시한 ‘막걸리 쉐이크’! 당시 한국 쉐이크쉑를 대표하는 ‘내셔널 쉐이크’로 선정될 만큼 반응이 뜨거웠는데, 올해도 한정판으로나마 재출시된다고 해요!🎉 그리고 최근에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도 ‘장수 막걸리 쉐이크’를 출시했는데요.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이라 술이 약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브랜드와 손잡은 막걸리, 근데 이제 맛도 곁들인…
음식과 전혀 관련이 없는 브랜드들도 막걸리와 손을 잡기 시작했어요. 특징이라면 2030 세대의 입맛에 맞도록 새로운 맛을 더한 것!🆕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장수 생막걸리가 손을 잡고 출시한 ‘장수하솟! 솟솟막걸리’는 코오롱스포츠의 로고인 🌲소나무에서 영감을 받아 실제 솔잎을 첨가했고요. 싸이월드와 우리술이 손을 잡고 출시한 ‘싸이월드 도토리 ㅁㄱㄹ’는 🐿️도토리를 첨가해 아이스크림 바밤바에 탄산을 섞은 맛이래요!
📢잘 나가는 막걸리로 홍보해요!
2030 세대가 많이 찾는 덕에 막걸리가 홍보 수단으로도 쓰이고 있어요. 현재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도 이천미 누룩막걸리와 손을 잡고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6도’와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14도’ 2가지 제품을 출시했는데요. 동시에 🎪팝업 스토어도 열어 드라마와 막걸리를 함께 홍보했다고 해요.
👤유명인 : 이 막걸리, 내 이름 걸고 맛있어!
이제는 유명인도 막걸리 사업에 뛰어들고 있어요.🏃
세븐일레븐은 지난 5월, 🍯‘임창정 미숫가루 꿀막걸리’를 출시했어요. 가수 임창정이 운영하는 고깃집의 베스트 메뉴 중 하나이자, 직접 레시피를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출시 3주 만에 초도 생산 물량 10만 개가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대요!
또한 CU도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대표로 있는 양조장, 백술도가에서 개발한 🧑🍳‘백걸리’를 출시했는데요. 특이한 점은 거의 원액에 가까운 막걸리로 물 또는 얼음에 희석해 마시는 재미가 있대요. 도수도 일반 막걸리보다 두 배 이상 높은 14도!😱 차별화된 막걸리를 맛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대요!
막걸리가 2030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다양하게 변신을 하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 또 어떤 이색 막걸리가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그래서 말인데 사원님들! 오늘 일주일 노동 끝난 기념으로 막걸리 한 사발 콜?👉
📺 매버릭! 왜 바퀴 안 접고 비행해?
- #한국형전투기
- #KF-21
- #첫비행
오늘 레터에서 소개한 한국형 전투기 KF-21의 비행 모습을 보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집중! 그런데 문득 드는 궁금증 하나! 바퀴, 그러니까 랜딩 기어를 왜 안 접고 비행하는 걸까요?🤔 그 궁금증 전문가에게 물어봤어요! (올~ 14F 전문적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