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편의점 구독 서비스가 인기래요.
✅ GS25,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 모든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어요.
✅ 외식 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등장한 런치플레이션이 인기 요인으로 꼽혀요.
바야흐로 편의점도 구독하는 시대
하루 한 끼는 꼭 편의점에서 사 먹는다는 사원님 손?🙋 그렇다면 혹시 편의점에도 구독 서비스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어요? 소비자가 월 이용료를 내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일부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건데요. 최근 이러한 편의점 구독 서비스가 특히나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라고 해요. 실제로 GS25, CU, 이마트24 등의 구독 서비스 이용 건수가 9월 말 기준 지난해보다 2~3배 가까이 늘었고요.📈 이용 고객의 약 70%가 20, 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방에 정리해드림
가장 먼저 GS25에는 ‘우리동네GS 클럽 한끼’가 있어요. 3,990원의 구독료를 내면 한 달 동안 도시락, 김밥, 햄버거, 컵라면, 샐러드, 생수, 탄산음료 등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데요. 단, 1일 최대 5개, 30일간 총 15개 제한이 있다고 하니 참고! 또 CU와 이마트24는 🎟️쿠폰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편의점에서 주로 한 가지 음식만 사 먹는 사원님이라면 더 유용할지도 몰라요!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커피, 음료 등에서 원하는 품목을 골라 구독할 수 있거든요. 1,000원~4,000원의 월 구독료를 내면 20~50% 할인 쿠폰을 품목별로 정해진 개수만큼 받는 식!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븐일레븐에는 🍠군고구마, 호빵, 어묵 등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겨울나기 구독도 있다고 하네요!
소비자도 편의점도 🤝윈윈하는 서비스라고?
최근 들어 편의점 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끌게 된 것은 점심을 뜻하는 ‘런치(Lunch)’와 가격 급등을 뜻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인 런치플레이션의 영향이 커요. 실제로 지난 레터에서도 소개했듯이 요즘에는 외식 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편의점에서 점심을 해결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죠. 심지어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다 보니 직장인의 가성비 식당이 됐다는 반응도 나올 정도!🤣 즉, 이렇게 편의점을 자주 찾는다면 매달 구독료를 낸다고 해도 오히려 돈을 아낄 수 있어서 좋다고 해요. 예를 들어 4,000원을 내고 도시락 구독을 하면요. 5,000원짜리 도시락을 하나 구매할 때마다 1,000원씩, 총 10,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어요. 사실상 한 달에 4번만 가도 본전을 찾을 수 있는 거죠!
그런데 소비자만 좋은 게 아니래요. 🏪편의점 입장에서도 자사 앱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유로 오히려 좋다는 반응이라고. 이에 똑같은 이유로 백화점에서도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백화점의 주력 상품군이라고도 할 수 있는 패션이 아닌 과일, 고기, 빵, 쌀, 김치 등과 같은 식품 위주로 선보이고 있다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주부들 사이에서 반찬 구독 서비스가 인기라고 해요. 식자재 가격이 오른 탓에 직접 만들어 먹는 것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는 이유래요.
올라도 너무 오른 물가 탓에 조금이라도 생활비를 절약하고자 편의점 구독 서비스로 눈을 돌린 것 같은데요. 사실 자주 이용한다면 그야말로 효과적인 💰짠테크 방법이 아닐까요? (그런지 사원 : 구독해놓고 자주 안 가면 손해입니다!) 평소 편의점 음식을 사랑하는 사원님에게 좋은 정보가 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