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2
share
스크랩

레어템 은행 달력, 이 정도였어?

✅ 벽에 걸어두면 재물이 들어온다는 은행 달력이 인기예요.
✅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웃돈이 얹어져 거래되고 있어요.
✅ 온라인상에서는 은행 달력 받는 법이 공유되고 있어요. 

걸어두면 부자된다고?

사원님들 벌써 12월이 됐어요. 2024년도 이제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는데요. 책상 위에 놓여 있는 탁상용 📆달력을 보니 이제 남은 페이지가 달랑 한 장뿐이에요. 해마다 ❄12월을 되면 새해를 함께 할 새 달력을 구해야 하죠. 사실 휴대전화뿐만 아니라 PC, 전자시계 등을 통해 날짜와 시간은 물론 스케줄까지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그래도 종이 달력이 일정을 표시하기도 좋고 확인하기도 좋아서 달력을 원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아요. 

달력 중에서도 특히 💰은행(증권사도 포함)에서 만든 달력은 날짜를 알려주는 것 이상의 가치(?)가 있어요. 예전부터 돈이 모이는 은행에서 만든 달력을 집이나 가게에 걸어두면 재물이 들어온다는 속설이 있는데요. 은행에서 만든 달력은 일종의 ‘풍수 아이템’이기 때문에 연말이 되면 이 레어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한 쟁탈전이 벌어지죠. 그리고 그 쟁탈전은 이미 은행 곳곳에서 진행 중이에요.

은행 달력 세트 팝니다!

일부 은행들은 지난달부터 새해 달력을 나눠주기 시작했어요. 우수 고객에게는 감사의 표시로 증정하고 있고요. 일반 고객과 예비 고객들에게는 🎁이벤트를 열어서 추첨을 통해 달력을 받을 수 있는 신청 자격을 부여하고 있어요. 귀한 몸이 된 달력을 이제는 은행 홍보와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거죠. 물론 넉넉한 인심으로 오프라인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무료로 증정하는 곳도 많은데요. 달력을 배포하는 날이 정해지면 아침부터 🏃🏻‍오픈런을 할 정도로 인기가 많아서 재고가 곧바로 소진된다고 해요.

<출처 : 중고나라>

사실 은행들은 친환경 경영과 달력 생산 비용 증가 등을 이유로 해마다 달력 발행 부수를 📉줄이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그런데도 연말이 되면 달력 수요가 공급을 초과해,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는 은행 달력에 웃돈이 얹어져 거래되고 있어요. 은행들도 고객들의 달력 수요를 활용해 캐릭터나 유명 작품과 협업한 달력과 다이어리 등을 선보이며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있어요.

달력 받는 법까지 등장

은행 달력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은행별 달력 배포 일정과 꿀팁을 소개한 블로그와 커뮤니티 글들이 공유되고 있어요. 작년에 실패한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2025년도 은행 달력들을 확보한 노하우를 소개하는 방식으로요. 참고로 은행 달력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도 되지만 은행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해서 신청을 통해 받을 수도 있대요.

마지막으로 달력 배포 일정과 관련해 언론 보도와 공유된 글에 따르면, 상당수 은행이 바로 오늘이나 내일부터 추가로 확보한 달력을 무료 배포한다고 해요. 은행 오프라인 영업점을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까요. 달력이 꼭 필요한 분들은 이번 기회를 활용해 보시고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은행 방문 전에 달력 재고가 있는지 전화 문의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