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share
스크랩

겨울 러닝의 모든 것🏃‍♂️

✅ 러닝 전 동적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줘요.
✅ 추울 때 운동하면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돼요.
✅ 겨울 러닝 필수템을 소개해 드려요.

대한민국은 지금 러닝 열풍!🔥 하지만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러닝을 해야 할지 말지 고민하는 분들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추운 겨울에도 꾸준히 러닝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겨울철 러닝 가이드’를 준비해 봤는데요. 바로 함께 살펴볼까요?

※이건 꼭 주의하세요!

러닝 전 준비 운동은 항상 중요하죠. 하지만 겨울철엔 기온이 낮아 근육과 관절이 경직되기 쉽기 때문에 준비 운동을 더욱 철저히 해줘야 하는데요. 러닝 전 정적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이 늘어나면서 근육 수축을 방해하기 때문에 근육을 준비하고 활성화시키는 동적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게 좋아요. 러닝 후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도 빠질 수 없겠죠?

스트레칭 외에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바로 ‘복장’인데요. 밖에 나서자마자 몸이 따뜻하게 느껴질 정도의 옷은 NO!❌ 운동을 하면서 몸이 빨리 따뜻해지기 때문에 처음 밖으로 나갈 땐 약간의 추위를 느끼는 정도가 좋아요. 또 두꺼운 패딩을 입고 뛰는 것보다 얇은 옷을 여러 겹 입는 게 체온 유지에 훨씬 도움이 돼요. 마지막으로 겨울엔 목이 덜 마르다 보니 물 마시는 걸 잊곤 하는데요. 추운 날씨에도 땀은 많이 흘리기 때문에 수분 보충은 필수라는 점! 잊지 마세요.💧

겨울 러닝의 장점은?

그렇다면 겨울철 러닝이 주는 이점은 무엇일까요? 먼저 추운 날씨에 운동하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데요. 몸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를 더 많이 쓰기 때문이죠. 또한 추울 때는 더울 때와 같은 속도로 달려도 심장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다고 하는데요.🫀 열을 식히기 위해 땀을 흘리고 혈액을 사지로 전달하는 여름과 달리, 추울 땐 혈액을 피부와 사지로 많이 보낼 필요가 없어 심장에 가해지는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어진다고!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날씨에 야외 운동은 좋지 않다 당부했는데요. 너무 추운 날에 야외 운동은 되도록 피하는 게 좋겠죠?

겨울 러닝 필수템 A to Z

📌기능성 베이스 레이어

격한 운동에도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체온 유지를 도와주는 베이스 레이어! 피부에 밀착되는 첫 번째 레이어기 때문에 땀 흡수력이 뛰어나고 부드러운 촉감을 가진 제품을 추천 드려요.

📌방풍 재킷

겨울철 러닝에 방수와 방풍 기능을 갖춘 경량 재킷은 빠질 수 없죠. 가벼운 소재로 제작된 방풍 재킷을 선택한다면, 패딩과 달리 러닝 중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을 거예요.

📌귀마개+헤어밴드

추운 날 뛰다 보면, 칼바람에 귀가 시리곤 하잖아요. 이때 귀까지 덮는 헤어밴드로 머리도 정리하고 보온도 챙길 수 있어요.

📌러닝 글러브

겨울철에 손이 차가워지면 운동하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손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장갑은 필수인데요. 땀 흡수 기술이 적용되며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으면 더욱 편리할 거예요.

📌방한 플리스 마스크

러닝을 할 때 찬 공기를 바로 들이마시게 되면 목이 쉽게 건조해지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방한 마스크를 착용해주면 얼굴부터 목까지 따뜻하게 커버할 수 있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