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을 찾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어요.
✅ 우산과 양산을 겸하는 우양산도 인기예요.
✅ 지자체에서도 ‘양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해요.
GD가 양산 유행시켜 주면 좋겠어요😎
사원님 혹시 이런 글 본 적 있으세요? 유행을 선도하는 가수 GD가 양산을 쓰고 나와서 양산이 유행하면 좋겠다는 글 말이죠.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왔던 이 글은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을 샀는데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예전부터 양산은 ‘중장년층 어른들이 쓰는 것’이라는 인식이 강했죠. 그러다 보니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양산을 쓰기 망설여진다는 반응이 많았는데요. 그런데 최근에는 이런 인식과는 달리 양산을 찾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고 해요.
너무 더워서 양산 필수!🌂
여름철 필수템인 양산! 온열 질환은 물론 피부 질환과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고, 양산을 쓰는 것만으로도 체감 온도가 7~10도 낮아진다고 하는데요.❄️ 또, 지속 시간이 약 2시간 정도인 자외선 차단제보다 자외선 차단 효과도 더 좋죠. 사실 양산이 도움이 된다는 건 대부분 알고 있지만, 어쩐지 양산에 손이 잘 안 간다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그런데 이런 인식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나 봐요. 최근 들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양산을 주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는데요. 키워드 검색량 분석 사이트 블랙키위에 따르면, 작년 6월 기준 약 31만 건이었던 양산의 검색량은 지난 6월 24일 기준, 약 34만 건으로 늘었다고 해요. 6월 말까지의 검색량은 40만 건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된다고! 연령별 검색 비율을 살펴보면, 30대가 28.1%를 기록하며 전 세대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요. 20대 역시 21.9%를 기록하며 30대와 40대를 이어 높은 비중을 차지했어요. 뿐만 아니라 X(구 트위터)에도 양산을 추천한다는 글이 2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고요. 2030 남성 패션 커뮤니티 카페에서도 양산을 쓰는 게 어떠냐고 물어보는 글에 “그냥 더워서 쓴다” “너무 더워서 양산 필수다”라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어요.🥵
뿐만 아니라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우양산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는데요. 우양산은 방수 기능과 자외선 차단 코팅이 같이 되어 있어 우산과 양산으로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말해요. 작년 6월 기준 약 45,100건을 기록했던 우양산의 검색량은 올해 6월 24일까지 51,800건으로 늘었고요. 양산과 마찬가지로 30대의 검색 비중이 30.8%를 기록하며 전 세대 중 가장 높은 검색량을 보였어요.
지자체도 양산 권장!
지방자치단체들도 나서서 ‘양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작년에는 서울시 강서구, 부산 동구 등이 ‘양산 대여 사업’을 진행했고요. 올해도 서울시 성동구와 도봉구, 전북 무주군 등이 양산 대여 사업을 진행한다고 알렸어요.☀️ 그런가 하면 일본에서는 ‘남자들도 양산을 쓰자’는 캠페인이 벌어지기도 했는데요. 일본 환경성은 ‘양산은 여성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없애기 위한 광고를 제작하기도 했고요. 사이타마현에서는 ‘양산 쓰는 남자 홍보단’ 등이 활동하면서 양산을 쓰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 됐다고 해요.
뜨거운 여름, 햇빛을 피하기 위해 쓰는 양산이 이제 점점 보편화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GD가 쓰지 않았어도 양산 유행은 오고 있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