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share
스크랩

부모보다 빨리 늙는 첫 세대?😯

✅ Gen Z세대 사이에서 ‘저속 노화 식단’이 뜨고 있어요.
✅ 노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가속 노화’가 빨라졌다고 해요.
✅ SNS에는 ‘저속 노화 식단’ 인증 글이 올라오고 있어요.

내 몸이 제일 소중하니까🏃

“밤새워 마시고 죽자!” 청춘이나 젊음 등의 키워드를 떠올리면 이런 이미지가 떠오르곤 하죠. 그런데 이런 건 이제 옛말이라고 해요. 요즘 젊은 세대는 건강에 진심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레터에서도 소개했듯, 해외 MZ세대 사이에서는 🍺술을 잘 마시지 않는 ‘소버 큐리어스’ 문화가 각광받고 있기도 하고요.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도파민’에 대한 관심이 뜨겁죠. 도파민 중독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도파민 디톡스가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그리고 이 도파민과 함께 우리나라 Gen Z 세대를 중심으로 핫하게 떠오르는 키워드가 있다고 해요. 그의 정체는 바로, ‘저속 노화’!

‘저속 노화’가 뭔데?🤔

저속 노화, 처음 들어본 사원님들은 좀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알지 과장 : 저속노화가 뭐G?) 저속 노화를 이해하려면 먼저 ‘가속 노화’를 알아야 해요. 가속 노화에 대한 개념을 알린 건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전문의 정희원 교수인데요. 그는 그의 저서 「당신도 느리게 나이 들 수 있습니다」에서 “자본주의 사회 속 만연한 가치관과 생활방식이 만성질환과 통증의 패턴을 만든다”라고 전했어요. 또, “현재 3040 세대는 부모보다 더 빨리 늙는 첫 번째 세대가 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고요.😢

증가율이 부모 세대보다 훨씬 빨라졌고, 이에 본래 자신의 나이보다 생물학적 나이가 유의미하게 많아지는 가속노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는 건데요. 이런 그의 설명이 ‘도파민 중독’ 등의 사회 문제와 함께 Gen Z 세대 사이에서 큰 공감을 얻으면서 가속 노화를 줄이는 ‘저속 노화 식단’이 유행하게 된 거예요.

‘저속 노화 식단’ 만드는 법🥗

탄수화물 섭취를 늘리고요. 2) 붉은 고기🥩, 치즈 등은 조금만 섭취해야 해요. 3) 또, 채소와 달지 않은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렌틸콩, 귀리, 현미, 백미를 4:2:2:2로 섞어 먹는 ‘저속 노화 밥’도 주목받는 중이라고!

(왼쪽부터) 출처 : X @DrEcsta / X 갈무리

‘저속 노화 식단’ 열풍이 불면서 X(구 트위터)에는 ‘저속 노화 식단’을 인증하는 게시글을 여럿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일부 네티즌들은 정희원 교수에게 직접 저속 노화 식단을 점검(?) 받기도 해요. 그리고 언제 어디든 달려와 식단을 조언을 주는 정희원 교수에게는 ‘가속 노화 말벌 아저씨’라는 별명까지도 생겼어요.🐝 반대로 자신이 먹은 가속 노화 식단을 반성하는 의미로 ‘가속 노화 식단’을 올리기도 하고요.

정희원 교수는 저속노화 식단의 장점으로 신체 노화를 방지할 수 있고, 브레인 포그나 우울감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는데요. 노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저속노화 식단, 사원님들도 한번 시도해 보는 건 어떠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