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시지를 보내고 영상을 보는 것 모두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예요.
✅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클라우드에 대한 무료 강연을 준비했어요.
✅ 11월 16일 단 하루! 온라인으로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어요.
넘쳐나는 사진과 영상! 어떻게 하지?
사원님들은 새로운 스마트폰을 고를 때 어떤 걸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디자인? 용량? 그런지 사원은 사진을🤳 자주 찍기 때문에 용량(저장공간)이 큰 스마트폰을 선호한대요. 그런데 요즘 스마트폰, 정말 비싸도 너~무 비싸잖아요. 이럴 때 작은 용량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바로 아이클라우드나 네이버 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예요. 클라우드 서비스란, 하늘에 떠 있어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구름’처럼 자료를 저장해 뒀다가 필요할 때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앞에서 소개한 것처럼 개인의 사진이나 영상을 보관하는 역할도 하지만 단순하게 이런 일만 하는 것은 아니에요.
IT업계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나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쉽게 말해 서버나 네트워크 등을 직접 구축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 빌려 쓸 수 있는 일종의 렌탈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돼요. 우리가 카카오톡이나 인스타그램 등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고, 유튜브, 넷플릭스로 🎧음악을 듣고 영상을 보는 것 모두 이런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죠!
클라우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고요?
그렇다면, 우리 중에서 지금까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 번도 이용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우리는 매일매일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요. 지금 이 레터를 읽는 것도 바로 클라우드 서비스 덕분이니까요!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클라우드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한국도 마찬가지로 20%의 성장률을 보이며 쑥쑥 커지고 있는데요. 클라우드 시장이 성장하면서 이와 관련된 직업도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그런데 ‘클라우드 서비스’를 어디에서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다는데요. 혹시 사원님도 궁금증이 생기셨다면, 지금부터 집중!
대표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클라우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클라우드 컴퓨팅 및 AWS 클라우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는 분들을 위한 강연을👨🏫 준비했어요. 더 놀라운 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무료 강연이라는 건데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준비된 AWSome Day(어썸데이)에서 AWS 공인 강사가 제공하는 유료 교육을 단 하루만 무료로 들을 수 있다고.
무료 강연 그거 어떻게 들을 수 있는 건데?
그래서 그 강연을 언제, 어디에서 들을 수 있냐면요. 오는 11월 16일, 단 하루! 온라인 강의로 준비되는데요. 오전/오후/저녁 총 3번 반복 진행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서 어디서든 편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특히 3시간이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에 클라우드에 대해서 제대로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올해 마지막 스펙업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나는 클라우드에 ㅋ자도 몰라’라고 생각하시는 입문자/초보자도 AWS 핵심 서비스인 클라우드 컴퓨팅부터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킹, 보안에 대해 배울 수 있고요. 무엇보다 온라인 강연이지만 👩💻AWS 전문가와 1:1 실시간 질의응답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왕초보도 쉽게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는 게 힘이라는 말, 다들 들어보셨죠?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