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문구용품을 포장하는 영상이 인기예요.
✅ 포장할 때 나는 각종 소리가 ASMR로 제격이래요.
✅ 실제로 10대들 사이에서 문구용품을 판매하는 게 유행이에요.
요즘 숏폼 트렌드 : 📦포장 영상?
요즘 젊은 세대, 특히나 10대들 사이에서 포장 영상이 인기예요.🔥 각종 문구용품을 택배 포장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낸 건데요.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손소독제로 손과 책상을 닦는 일종의 의식(?)을 치른 뒤, 문구용품을 비닐봉지에 넣고, 다시 택배 봉투에 넣는 식으로 진행된다고. 실제로 이들 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틱톡이나 유튜브만 봐도 ‘포장 영상’, ‘포장 브이로그’ 등의 제목을 단 영상들이 많이 보이고요. 이렇게 포장 영상을 촬영하고, 시청하는 모든 활동을 뜻하는 ‘포용계’라는 신조어도 생겼어요. 또 이와 비슷한 영상으로는 스쿱 마켓이 있는데요. 상자에 피규어나 간식을 가득 담아놓고 🥄스쿱, 즉 숟가락으로 건져 올려 비닐봉지에 넣고 포장하는 영상이래요. 판매자가 주문이 들어오자마자 해당 영상을 촬영해 올리는 거고요. 숟가락 크기에 따라 1천 원, 5천 원, 1만 원 등 금액이 다르다고 해요!
왜 인기일까?
가장 먼저 ASMR로 제격이라는 반응이 많아요.👂 특히나 비닐봉지 등은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많이 나잖아요? 비닐봉지에 문구용품을 담는 소리, 테이프를 뜯고 붙이는 소리, 완충재 역할을 하는 일명, 종이 뽁뽁이로 감싸는 소리 등 포장할 때 나는 각종 소리를 듣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심지어 잠이 솔솔 오기도 한다고.😴 이렇다 보니 포장 영상만 계속해서 나오는 1시간 버전도 따로 있을 정도! 물론 여기에 귀엽고 다양한 문구용품을 보는 재미도 빠질 수 없고요. 그리고 실제 문구용품 판매자의 경우 고객이 주문한 상품의 포장 영상을 올리기도 하는데요. 정성스럽게 포장되는 모습을 보면 구매 욕구가 절로! 그들에게는 훌륭한 홍보 수단이 되기도 한다고.
누가 포장 영상을 올리냐고요? (10대) 사장님이요!
이러한 포장 영상이 유행하게 된 배경은 놀랍게도 10대들 사이에서 문구용품을 포장해 번개장터 등 각종 중고 플랫폼에 판매하는 게 마치 놀이처럼 유행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심지어 네이버 스토어나 에이블리와 같은 쇼핑 플랫폼에 입점해 전문적으로 판매하기도 한대요.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겠지만, 이제는 10대 사장이 낯설지 않은 상황이에요. 실제로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 따르면, 2020년 10대 신규 창업자 수는 전년과 비교해 무려 59.4% 늘었고요. 2021년에도 19.8% 증가했다는 사실!📈 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이 늘면서 시간이 많아진 데다, 유튜브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환경이 됐기 때문이래요. 또 수많은 쇼핑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입점 문턱이 낮아진 것도 한몫했고요!
그런지 사원도 포장 영상을 한 번 보기 시작하니까 멈출 수 없다는데요. 그만큼 중독성이 있나 봐요. 아마도 이렇게 유행이 계속되다 보니 자연스레 문구 사장님을 꿈꾸는 10대들도 더 많아진 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