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3
share
스크랩

푸바오도 출시했다는 시그! 그게 뭐G?

✅ 시즌 그리팅은 연말연시에 판매하는 아이돌 굿즈 세트를 말해요.
✅ 이제는 캐릭터나 애니메이션도 출시할 만큼 일종의 팬 문화로 자리 잡았어요.

요즘 인기라는 🐼푸바오도 시그 출시했어요

출처 : 텐바이텐
출처 : 텐바이텐

혹시 용인 푸씨, 🐼푸바오 좋아하는 사원님 손? (그런지 사원 : 오른손!!! 왼손!!! 발!!!) 이제 푸바오는 대한민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국민 아이돌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도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푸바오는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에 사는 자이언트 판다인데요. 놀랍게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자연 번식을 통해 태어났다고 해요. 이런 특별한 사연 때문일까요? 지하철에 생일 축하 광고가 걸리는가 하면, 판다 굿즈까지 매진 사태를 벌일 정도로 현재 푸바오의 인기가 상당한데요. 심지어 최근에는 첫 시그, 즉 시즌 그리팅까지 출시됐다고 하더라고요!🥳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담은 총 33종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년 중국으로 돌아간다는 슬픈 소식에 출시 첫날 사람들이 몰리며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는데요. 참고로 이번 달 말까지 예약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관심 있는 사원님은 참고하세요!

시즌 그리팅이 뭐야? 이제는 알아야 할 때!

그렇다면 푸바오까지 냈다는 시즌 그리팅이 도대체 뭐냐고요? 아마 아이돌을 좋아하는 사원님이라면 이미 너무나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시즌 그리팅은 연말연시에 아이돌이 선보이는 달력, 다이어리, 포토 카드 등으로 구성된 굿즈 세트를 말해요. 한마디로 말하자면, 새해를 맞이해 나에게 주는 🎁종합 선물 세트! 시즌 그리팅(Season’s Greetings)의 원래 뜻은 연말연시에 나누는 인사말이라고 하는데요. 마치 우리나라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와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팬들은 이러한 시즌 그리팅을 구매하며 연말을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한다는 거죠! 시즌 그리팅의 가장 큰 특징은 매년 콘셉트가 달라진다는 건데요. 예를 들어 지난해 뉴진스는 기숙사 772호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담았고요. NCT DREAM은 호텔 벨보이로 변신했어요. 또 일반 달력과 다르게 해당 아이돌의 생일이나 데뷔 날짜가 표기된 것도 시즌 그리팅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고요.

이제 시즌그리팅은 연말연시 팬 문화 중 하나라고?

출처 : 인스타그램 @kkbyss, bythe_pengsoo, aniplus_kr
출처 : 인스타그램 @kkbyss, bythe_pengsoo, aniplus_kr

시즌 그리팅을 구매하는 이유는 1년 내내 좋아하는 아이돌을 생각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앞으로의 1년도 좋아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기도 해요. 다시 말해 팬과 아이돌을 이어주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톡톡히 한다는 것! 이에 요즘에는 앞서 소개한 푸바오처럼 시즌 그리팅의 출시 대상이 꼭 아이돌뿐만이 아닌데요. 실제로 이동욱, 이종석, 송강, 구교환, 박은빈 등 배우들도 선보인 지 오래고요. 잔망 루피, 벨리곰, 펭수와 같은 캐릭터부터 심지어 애니메이션까지도 시즌 그리팅을 내놓고 있어요. 물론 시즌 그리팅을 출시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팬덤! 보통 시즌그리팅의 가격은 3만~6만 원대로 적지 않은 금액인데요. 당연히 팬덤이 탄탄해야지만 실제 구매로도 이어질 수 있겠죠?

푸바오의 경우는 좀 달랐지만, 일반적으로 시즌 그리팅은 11월부터 예약 판매가 진행되는데요. 아마 누군가의 팬이라면 과연 올해는 시즌 그리팅이 출시될지 또 출시된다면 어떤 콘셉트일지 기대가 될 것 같아요. 어쩌면 이를 기다리는 것도 시즌 그리팅의 매력이 아닐까요?🤔 (그런지 사원 : 14F도 시즌 그리팅을 내는 그날까지 더 열심히 할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