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4
share
스크랩

금값, 어디까지 ↗️올라갈 거예요?

최근 사원님은 어디에 투자하고 계시나요? 요즘 대표적인 안전자산, 금값이 그야말로 금값이래요!

날개 달린 금값, 쭉쭉↗️↗️ 올라간다!

최근 급등 중인 금값. KRX 역대 최고가 기록(오른쪽) / 출처 : 네이버증권

금값이 1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어요! 지난 20일(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에서 국제 금 가격이 장중 한때 온스당 2천 달러(약 260만 원)를 돌파했는데요. 금값이 온스당 2천 달러를 넘긴 건 지난해 3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처음이라고 해요. 그리고 현재 최고치에서 다소 하락했지만, 여전히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어요.

*온스 : 국제적으로 금을 셀 때 쓰는 무게 단위. 약 31.1g으로 8.3돈에 해당함.

국내 금값 역시 최고가를 경신했는데요. 한국금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0일 KRX 금시장에서 1kg짜리 금 현물의 가격이 1g당 8만 3,490원에 거래됐다고 해요. 2014년 3월 24일 KRX 금시장이 거래를 시작한 이래로 가장 높은 가격이에요.🤑 종전 금 최고가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시장에 막대한 자금이 풀려있던 2020년 7월 28일 장중 기록한 8만 2,970원이었다고. 그리고 23일 기준 순금 한돈(24k, 3.75g)은 팔 때 30만 원, 살 때 34만 3천 원에 거래됐어요. 

또 금값이 오르면서 KODEX 골드선물 ETF 등 금융상품도 덩달아 연중 📈최고가를 기록했대요.

왜 이렇게 오르는 거G?🤔

2월 말까지만 해도 금값은 1천800달러에 머물렀는데요. 이달 초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을 시작으로 스위스 크레디트스위스(CS)까지 유동성 🚨위기가 불거지면서 글로벌 은행 위기에 대한 😱공포로 안전자산인 금으로 돈이 몰린 거라고 해요. 스위스 최대 금융회사 UBS가 CS를 인수하면서 금융 붕괴 위기는 넘겼지만, 투자자들은 여전히 은행 위기가 끝난 게 아니라고 판단해 금 매수에 나서고 있대요.

금값 더 오를까❓

전문가들은 금값이 추가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번 금융시장의 불안이 지속되면 금값이 2020년 여름 역대 최고치였던 온스당 2,075달러를 돌파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요.🧐 또 금은 💵달러와 반대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어서 달러가 약세로 가면 금값은 오를 가능성이 있는데요. 어제 미 연준이 기준금리를 0.5%p가 아닌 0.25%p로 소폭 인상했죠. 일각에서는 연준이 다음번에 금리인상을 중단한다면 향후 달러화와 10년물 국채 금리가 ↘️하락할 것이고 이에 따라 금값은 최대 2,600달러에 달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내놨어요.😲 다만, 금융위기가 심화할 경우 달러 가치가 뛰면서 금값에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있대요.

최근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진 만큼 앞으로 금값이 얼마나 오를지는 누구도 알 수 없는데요. 투자할 땐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랄게요~ 

p.s  금투자법이 궁금하다면 지난 레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