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0
share
스크랩

2030 세대도 자라나라 머리머리

최근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진다는 그런지 사원. 아무래도 탈모가 시작된 것 같다는데요.😱 알지 과장이라면 모를까 그런지 사원처럼 젊은 먼지에게(?) 무슨 탈모냐고요? 이제는 과거와 달리 중년 남성만의 고민이 아니거든요!

2030 세대도 ⚡탈모빔을 맞았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21년 탈모 치료를 받은 사람은 24만 3,609명으로 2017년 21만 4,228명보다 13.7%나 증가했다는데요.📈 놀라운 사실은 30대가 21.6%, 40대가 21.6%, 20대가 19.5%로 나타났다거예요. 이렇듯 탈모를 겪는 젊은 세대가 많아지면서 최근에는 ‘영(Young)탈모’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다는데요. 그렇다면 최근 들어 젊은 세대에게도 탈모가 나타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유전적 요인도 있겠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도 빼놓을 수 없다고 해요. 특히 스트레스는 모발이 성장하는 데 영향을 주는 신경에 장애를 일으켜 탈모를 빠르게 진행하게 만든다고. 이 외에도 미세먼지나 황사가 빈번한 환경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했다고 할 수 있대요.

그럼 탈모 관리는 어떻게 하세요?🤔

혹시 탈모를 겪고 있지만, 병원에 방문해본 적이 한 번도 없는 사원님 있으신가요?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와 대한모발학회가 함께 진행한 ‘탈모 및 관련 정보습득현황’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2.1%가 탈모를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라고 인식하고 있었지만, 정작 병원을 방문한 응답자는 단 36.4%밖에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로는 💸‘치료 비용이 높을 것 같다’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고 해요.

이렇다 보니 요즘에는 집에서 비교적 저렴하고 간편하게 탈모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성 샴푸가 인기라는데요.👍 게다가 젊었을 때부터 노화를 늦추기 위해 화장품을 소비하는, 즉 ‘슬로에이징’이 젊은 세대에게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지금 당장 탈모가 아니더라도 미리 예방하기 위해 기능성 샴푸를 쓰는 사람들도 많아졌고요. 실제로 이러한 기능성 샴푸에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우리나라 헤어 케어 시장 규모가 처음으로 1조 5,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이에 업계에서도 젊은 세대로 타깃을 확장하고 있다는데요. 그들 세대가 좋아할 만한 연예인으로 대표 모델을 고용하는가 하면, 향이나 패키지 디자인에도 신경 써서 제품을 출시하고 있대요!

지자체 : 탈모 치료비 지원합니다 (진짜?)

최근 젊은 세대가 탈모 고민을 안고 살아간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 사례가 있는데요. 바로, 지자체에서 직접 청년들의 탈모 치료비를 지원하겠다고 나서기 시작한 거예요. 지난해 5월, 서울시 성동구를 시작으로 대구시와 충남 보령시에서도 ‘청년 탈모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는데요. 지자체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대부분 만 39세 이하에게 탈모 치료비 일부를 지원하겠다는 내용이라고. 지원 취지로는 청년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기에 탈모 때문에 심리적으로 위축되지 않기 위해서라고 밝혔어요. 

그리고 얼마 전, 서울시에서도 해당 조례를 입법예고 했다는데요. 아직 구체적인 지원 절차와 방법은 나오지 않았으나, 탈모약 구매비용 일부를 지원할 것이라고 해요. 물론 일각에서는 반대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어요.🙅 현재 서울시 홈페이지에 다른 긴급복지에 지원이 더 필요하다며 해당 조례에 반대한다는 댓글이 달리고 있다고.

환경이나 식습관이 변화하면서 이제는 나이와 상관없이 탈모 고민을 하게 된 것 같은데요. 사실 ‘머리빨’이라는 우스갯소리도 있을 만큼 외모 중에서 가장 노화를 막고 싶은 부분 중 하나가 머리카락이 아닐까 싶어요.😢 그런 김에 사원님들 모두 평생 탈모 걱정 없기를 꼭 바랄게요!🙏 (그런지 사원 : 사원님은 풍성빔에 맞았습니다. 30초 안에 이 레터를 공유하면 풍성해질 수 있습니다! 30… 2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