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0
share
스크랩

신용카드 하나 들고 ✈️해외여행 갈까?

혹시 요즘 ✈️“해외여행이나 가볼까?” 생각하고 있는 사원님?! (그런지 사원 : 헉… 혹시 내 얘기?🤭) 최근 그동안 참아왔던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는데요~ 특히 즉흥으로 해외여행 가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심심한데 🌏해외여행이나 갈까~?!🧳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지난달 자사 해외 🏨숙소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외여행객 중 24%가 1주일 내 체크인하는 숙소를 예약했다밝혔어요.📢 평균적으로 예약하는 숙소의 🛎️체크인 기간은 약 33일이지만, 여행객 중 약 4명 중 1명은 즉흥으로 여행을 떠났다는 건데요. 심지어 당일 체크인하는 숙소 예약도 4.3%나 된대요.

이런 즉흥 여행이 많아진 데에는 최근 주목받는 여행지 순위와 밀접하다는데요. 해외여행객 중 60%는 일본 여행 숙소를, 20%는 베트남 등 동남아 여행 숙소를 예약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해요. 근거리 여행지로 몰리면서 여행 부담이 줄자 즉흥으로 떠나는 경향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해외여행 시 💳신용카드 이용 꿀팁

여행 준비 기간이 짧은 만큼 해외에서 바로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을 테고, 또 돈을 환전해가더라도 큰 금액을 결제할 때는 카드를 쓰는 경우도 많을 텐데요.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을 🍯꿀팁 알려드릴게요!

1️⃣ 신용카드 IC칩 🔒비밀번호(핀 넘버) 설정하기
해외에서 카드 결제할 때 ‘핀 넘버(PIN Number)’를 입력하라는 경우가 있어요. 동남아시아나 유럽 국가의 일부 상점에서는 결제 시스템이 IC칩 카드 위주로 되어 있어서 IC 신용카드가 아니면 결제가 ❌안 되는 것이 많은데요. IC 카드를 단말기에 꽂은 뒤 🔢비밀번호를 눌러 승인을 받아야 카드 결제가 이뤄진다고 해요. 보통 한국에서는 IC 카드라고 해도 그냥 긁으면 되기 때문에 IC칩의 비밀번호 여부를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부분 해당 카드를 발급할 때 카드 비밀번호와 IC칩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등록해주지만, 간혹 등록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대요. 만약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꼭 🏦은행에 가서 등록하세요.

*IC칩 :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보이는 노란 작은 네모의 칩

2️⃣ 꼭 현지통화로 결제할 것💴💵💶
해외에서 카드 결제를 할 때는 꼭! 현지통화로 결제해달라고 요청해야 해요! 해외에서 현지통화로 결제하면 ‘현지통화 결제→미국 달러로 💱변환해 글로벌 브랜드 카드사에 청구→국내 카드사가 원화로 변환해 회원에게 청구’의 단계를 거치는데요. 만약 원화로 결제하면 현지통화 결제 이전에 원화가 현지통화로 전환되는 과정이 추가되면서 이에 대한 수수료로 ➕3~8%가 더 붙게 된다고 해요. 즉, 원화로 결제하는 것이 더 많은 수수료를 물어야 한다는 거죠. 혹시라도 원화로 결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해외원화결제(DCC) 서비스를 🚫차단해놓는 게 좋아요. 

또, 최근에는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외화 충전식 카드 등 해외 결제에 특화된 신용·체크카드도 출시되고 있으니까요.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활용해 돈을 아낄 수도 있어요!

3️⃣ 해외 부정 사용 방지하기🙅
해외여행 중에 본인도 모르는 사이 카드가 위·변조되어 귀국 후 부정 사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출입국 정보 활용 서비스’와 ✉️‘SNS 서비스’를 활용하는 게 좋아요. 먼저,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출입국 정보 활용에 ✅동의하면 국내에 입국한 후 해외에서 발생하는 신용카드의 부정 사용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무료로 한 번 신청하면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또 📱휴대폰 알림 서비스(SNS)를 신청하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사용한 신용카드 🧾결제내역도 휴대폰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더 다양한 카드 사용 팁을 알고 싶다면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잘 숙지하셔서 해외에서 결제 때문에 여행 망치는 일 없이! 잘 즐기고 오자고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