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6
share
스크랩

이제 🍜라면도 저칼로리 열풍

사원님들은 다이어트하면서 가장 참기 힘든 음식이 뭔가요?😣 그런지 사원은 새벽마다 자신을 유혹하는(?) 후루루 짭짭 맛 좋은 라면이라고 하는데요. 그런지 사원처럼 라면은 먹고 싶고, 다이어트 때문에 칼로리는 걱정인 사람들이 선택하는 라면이 있대요! 바로, 🍜건면!

숫자가 증명하는 ‘건면’ 인기🔥

가장 먼저 건면이 정확히 무엇인지부터 알아야겠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면 종류는 생면, 숙면, 건면, 유탕면으로 분류된다고 하는데요. 생면은 갓 뽑은 면, 숙면은 삶아서 익힌 면을 말하고요. 생면과 숙면을 기름에 튀긴 면을 유탕면이라고 해요.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 라면이 바로 이 유탕면이라고! 그리고 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뜨거운 바람으로 건조한 면을 말하는데요. 최근 들어 이러한 건면의 인기가 쭉쭉↗️ 올라가고 있어요!

(왼쪽부터) 농심 라면왕 김통깨,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하림 The미식 장인라면 / 출처 : 인스타그램 @nongshim, @pulmuone.noodle, @themishik_official
(왼쪽부터) 농심 라면왕 김통깨,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하림 The미식 장인라면
/ 출처 : 인스타그램 @nongshim, @pulmuone.noodle, @themishik_official

실제로 농심의 전체 건면 제품 누적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나 증가한 780억 원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지난 8월 새롭게 출시한 ‘라면왕 김통깨’가 두 달 만에 100억 원 매출을 돌파했을 정도로 인기래요. 또 풀무원에서도 건면 전용 브랜드인 ‘자연은 맛있다’를 만들어, 다양한 건면 제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건면으로 만든 짜장 라면, ‘로스팅 짜장면’은 석 달 만에 500만 봉지가 팔리기도 했대요.
물론 아직은 전체 라면 시장에서 건면이 차지하는 비율이 그리 높지 않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업계에서는 건면을 침체기에 빠진 라면 시장의 돌파구가 되어줄 차세대 라면으로 주목하고 있대요.😎

칼로리 낮아서 좋아❤️ 이제 맛도 곁들인…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뜻의 ‘헬시플레저(Health Pleasure)’ 열풍으로 단백질 식품부터 저칼로리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죠. 건강관리는 하더라도 맛있는 라면은 먹고 싶어😢 그래서 유탕면보다 비교적 칼로리가 낮은↘️ 건면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혀요. 게다가 과거 건면이 주목받지 못했던 것은 국물 맛이 면에 스며들지 않아 맛의 한계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후 면에 작은 구멍을 내는 식으로 국물이 스며들 수 있게 개발되면서 이제는 맛도 잡아버렸다고!😋 어느 정도인가 하면, 오히려 건면의 깔끔한 국물 맛이 더 좋다는 마니아층도 생겼을 정도래요!

정말 살이 안 찔까?

건면이 유탕면보다 칼로리가 낮은 것은 사실이에요. 예를 들어 앞서 말한 ‘라면왕 김통깨’의 경우, 한 봉지에 390kcal로 신라면의 78%밖에 되지 않으니까요!👍 그런데 나트륨 함량에는 큰 차이가 없다는 점에서 건면을 건강식으로 인식해서는 🙅안 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건면의 평균 나트륨 함량이 유탕면의 99.76%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즉, 건면이나 유탕면이나 모두 한 봉지만 먹어도 일일 나트륨 영양성분 기준치를 충분히 채울 수 있다는 거죠. 나트륨을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식욕을 당기게 한다고 알려진 만큼, 이러한 점은 주의하면서 섭취해야 할 것 같아요.

또한, 엄연히 말하자면 건면도 밀가루로 만들어졌잖아요? 이렇다 보니 아예 🌿식물성 면으로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도 많아요. 대표적으로 두부면, 미역면, 곤약면 등이 있는데요. 특히 두부면은 면 자체의 냄새가 일반 두부와 같아서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고, 오래 두어도 불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고요. 미역면은 실제 라면과 식감이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다만, 특유의 바다 냄새 때문에 🌶️비빔라면으로 먹는 것이 더 좋대요!

연말도 다가오면서 다이어트 시작한 사원님들 많으시죠? 다이어트 중 라면을 먹고 싶을 때, 건면 한 그릇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요?😁 물론 건면만 믿고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안 좋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그런지 사원 : 괜찮아! 먹고 운동하면 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