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원님들, 혹시 포켓몬 빵🍞 사본 적 있으세요? 저는 종종 편의점에 가보긴 하는데 갈 때마다 실패해요. 지난 2월 말 재출시된 ‘포켓몬 빵’ 열풍이 두 달째 이어지고 있는데요. 출시 55일 만에 1400만 개가 넘게 팔려 나갔다고 해요. 이달 초에는 신제품까지 추가돼 말 그대로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품절 대란이 이어지자 SPC삼립은 포켓몬 빵의 공급량을 30% 이상 늘렸다고 해요. (소리 질러~📣) 유통업계는 포켓몬 유행에 올라타기 위해 스티커를 활용한 제품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포켓몬 시장에 뛰어들고 있어요.
롯데마트: 빵🍞 멈춰~ 이제는 과자🍪 차례
포켓몬 빵의 독주를 막기 위해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나섰어요. 롯데마트측은 지난 14일 포켓몬스터 스낵 3종을 출시했는데요. 포켓몬 시리즈에서도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피카츄와 꼬부기, 파이리가 대표 캐릭터로 등장해요. 상자 안에는 포켓몬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스티커가 랜덤으로 들어있고요. 총 50종의 스티커를 모을 수 있다고 해요.
CU: 우린 홀로그램 씰을 준비했G!
편의점 CU도 준비를 마치고 포켓몬 대전에 참전했어요. CU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너겟과 치즈핫도그 등 냉동간식 2개 제품을 출시했고요. 포장지에는 귀여운 피카츄가 너겟과 핫도그를 보고 좋아하고 있어요. 제품 안에는 당연히 띠부씰이 들어있는데요. 20여 종의 포켓몬 홀로그램 씰 가운데 1종을 획득할 수 있대요.
삼양식품: 짱구 스티커도 인기😎
포켓몬 빵 대란이 일어나기 전인 지난해 11월에 띠부씰이 포함된 짱구 과자가 출시됐다는 사실, 사원님들은 알고 계셨나요? 당시에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던 짱구 과자가 포켓몬 빵 인기에 힘입어 요즘 아주 잘 나가고 있대요.🎉짱구 과자는 1탄과 2탄이 있는데 두 개의 시리즈를 합하면 띠부실 종류가 71종이 된다고 해요.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짱구 띠부씰도 포켓몬 빵처럼 종류가 많고, 모으는 재미가 있다는 언급이 많아지고 있대요.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포켓몬 에디션 어때?
식품·유통업계에 이어 삼성전자도 포켓몬 트렌드에 올라탔어요. 삼성전자는 포켓몬 입힌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3 포켓몬 에디션’을 오는 25일에 출시할 예정이에요. 한정판인 이 에디션에는 본체와 피카츄 폰 케이스, 몬스터볼 모양 그립톡, 포켓몬 도감 모양의 파우치, 피카츄 꼬리 모양 고리, 캐릭터 스티커 등이 포함됐어요. 삼성이 공개한 포켓몬 에디션 이미지를 보니까, 이건 뭐 나오자마자 매진될 거라는 느낌이 팍 오네요. 아! 스마트폰 지난달에 바꿨는데…😂
2022년이 아직 한참 남았지만, 이변이 없는 한 포켓몬 빵이 올해의 빵이 되는 건 시간 문제 아닐까요? 유통업계를 넘어 가전업계까지 확장하고 있는 포켓몬 빵 열풍이 우리나라 경제에 아주 많이 긍정적인 영향을 줬으면 좋겠네요. 🙏🏼